티스토리 뷰
반응형
입 옆 찢어짐 원인 및 예방방법
입술이 따갑거나 입술 옆 찢어짐 증상은 가을이나 환절기에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입술은 피지선이 없어서 건조해지면 심해지는데 저도 항상 입술이 갈라지거나 찢어져서 고생을 하고 있답니다.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입술 찢어짐 원인 및 예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입 옆 찢어짐 원인과 예방방법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건조한 환경이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일반 피부는 피지선이 존재해 건조해짐을 방지하고 있는데, 입술은 피지선이 없어 가장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입니다. 입술이 건조하다는 이유로 침을 바르곤하는데 입술에 침을 바를 경우 더욱 빠른 속도로 수분이 증발하는 이유가 되기 때문에 침을 바르시면 안됩니다. 입술이 자주 건조하신 분들은 립밤이나 바세린을 발라주시면 건조함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구각염 입니다. 구각염은 면역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되는 것으로 불규칙한 식습관 혹은 수면 부족이 원인입니다. 예방방법은 원인을 그대로 제거하면 되는 것으로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영양섭취를 하면 예방이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영양부족에 의한 입술 옆 찢어짐 입니다. 구각염과 비슷한 이유라고 볼 수 있는데,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식습관이라면 영양부족 현상은 줄어들수 있지만 그래도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입 옆 찢어짐 증상의 원인 및 예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잘자고 잘먹으면 문제되지 않으니 건강 잘챙기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