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초기 냉색깔 정상 기준
임신초기 냉색깔에따라 정상인지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구요. 그래서 임신초기에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임신초기 냉색깔 구분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임신초기 냉색깔 - 투명하고 냄새가 없다.
냉의 색깔이 투명하고 냄새가 없다는 것은 가장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상태가 아주 정상적이라는 것입니다. 아주 이상적이라는 것이고 투명하지 않다고 해서 나쁜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임신초기 냉색깔 - 노란색, 출혈
냉색깔이 노란색이거나 출혈이 섞인 냉이고 냄새가 난다면 심리적으로 불안하게 되는게 맞습니다. 아무래도 이상이 있다고 느낄수 밖에 없으니 말이죠. 이럴때는 자궁내 염증이 있을수도 있고 출혈이 발생되었을때 입니다. 임신초기에는 아기집이 약하기 때문에 분비물이 나올때 같이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출혈이 섞여있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반드시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임신초기 냉색깔 - 흰색
냉색깔이 흰색이라면 대부분 칸디다성질염이라고 하는 곰팡이 세균으로 인한 염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임신초기 냉색깔 흰색 이라면 염증이 더 심해지기 전에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및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을 하게되면 냉의 양이 많아집니다. 투명한색과 약간의 색이 섞인 냉은 정상적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색깔이 혼탁하거나 출혈, 냄새가 심하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