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흰자 노란색
눈의 흰자 부분이 노란색이라면 거울을 볼때마다 신경이 쓰이실 겁니다. 오늘은 눈흰자 노란색 일때 의심 질환이 뭔지 증상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눈흰자 노란색 원인
요즘 같은 시대에는 눈이 항상 피로합니다. 스마트폰과 PC에 눈이 노출이 되고 자외선에도 많이 노출이 되어 눈에 피로감이 쉽고오고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간 기능 저하가 가장 많습니다. 눈흰자가 노란색으로 변했다면 가장 먼저 간의 건강 상태를 살펴 보셔야 합니다.
간에서는 하루 500~800밀리 정도 담즙이 분비되는데 빌리루빈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빌리루빈이 노란색을 띄고 있기 때문에 간에서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 피부나 눈흰자가 노란색이 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부분 황달이라고 많이 이야기 합니다.
이렇게 간기능 저하가 의심될 때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 눈흰자 노란색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성분은 비타민A, 비타민C, 루테인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A는 해조류나 녹황색 채소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의 걍우 안구건조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야맹증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과일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 시력 감퇴를 막아주고 백내장에 효과적입니다.
루테인은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옥수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백내장에 좋습니다. 다만, 루테인을 다량으로 섬취할 경우 폐에 무리가 갈수 있기때문에 권장 섭취량에 맞게 조절하며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