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리피 지우기

남자들이 모르는 고통, 매달마다 한번씩 월경. 즉 생리를 하게되는데 개인별로 주기도 다르고 생리통 정도도 다르죠. 그리고 생리때 나오는 피의 양도 모두 다릅니다. 피가 많이 나오는 날은 자고 일어 났을때 침구에 묻거나 옷에 피가 묻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쉽게 지워지지 않는 생리피 때문에 당황하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생리피가 침구류나 옷에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생리피 지우는 방법

생리통만으로도 신경이 예민하고 아픈데 생리피가 묻어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생리피 지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생리피 지우기 - 소금

소금의 성질에는 얼룩을 제거해주는 성질이 있습니다. 섬유 속에 피 성분을 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을 물에 약 30% 정도 녹이고 피가 묻은 부위를 20분 가량 담궈 놓으면 피가 빠지게 됩니다. 너무 오래 담궈두면 붉게 다른 부위로 스며들수 있으니 20분 정도만 담궈 주시는게 좋습니다.

2) 생리피 지우기 -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표백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가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산화수소를 과도하게 묻힐 겨우 탈색이 되거나 옷감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소량을 면봉이나 거즈에 묻혀 피가 묻은 부위에 발라 주시는게 좋습니다. 과산화수소와 피가 만나면 거품이 발생되는데 이때 피가 제거되는 것이니 잘닦아 주세요.

 

위에 알려드린 두가지 방법이 가장 쉽게 생리피 지우는 방법입니다. 그외 몇가지가 있지만, 소금과 과산화수소가 효과가 좋고 손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 방법들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