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턱아래 멍울 원인 및 치료방법
어느날 갑자기 턱 아래 멍울이 생길때가 있을겁니다. 뭔가 멍울이 잡히는데 이것이 왜 생기는지? 내 몸에 무슨 문제가 생긴게 아닌지 걱정이 될텐데요. 오늘은 턱 아래 멍울이 생기는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턱아래 멍울 생기는 원인
턱 아래 멍울이 생기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임파선
피로 과다 및 면역력 저하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림프절 부분에 염증에 생겨나는 경우입니다. 임파선염에 걸리게되면 목부위에 있는 임파선이 딱딱하게 만져지며 만졌을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임파선염은 40~50대에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피로 및 면역력 저하 때문에 생긴다고 하지만 악성종양에 의해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2) 타석증
턱아래 멍울 증상의 원인 중에는 타석증이라고 하는 침샘에 돌이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침을 삼킬때 통증이 있고 턱아래 멍울이 있다면 타석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석증은 돌이 자연스럽게 빠져나와 자연치유가 대부분이지만, 돌의 위치에 따라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피지낭종
턱아래 멍울 증상의 세번째 원인으로는 피지낭종이 있습니다. 턱아래쪽 피지가 뭉쳐서 볼록하게 커지는 증상으로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와 피로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피지낭종이라고 의심되신다면 턱주변을 청결하게 관리를 해주셔야하며 피지가 덩어리로 뭉쳐진 현상이기 때문에 해당 부위를 손으로 짤수 있지만, 피부 조직에 세균 감염이 될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서 제거하겨야 합니다.
여기까지 턱아래 멍울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가지 원인 모두 치료는 가능하나 방치하거나 본인 스스로 해결할 경우 세균 감염에 노출되기 때문에 병원을 반드시 방문하여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