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변성기 확인법

어린시절 변성기를 겪었던 기억이 나나요? 기억을 더듬어보면 어느 순간부터 고음보다는 저음에 가까워지고 목소리가 굵게 나오기 시작할 때 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변성기가 지났지만, 자녀들의 변성기는 언제 오는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변성기 확인법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변성기 확인법

변성기 확인방법이라고 크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목소리의 변형에 대해 잘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목소리가 고음보다는 저음에 가깝고 뭔가 쉰듯한 목소리가 난다고 느껴지는 순간이 변성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평소 고음이 잘나오던 노래였는데 고음이 잘안나오고 부르기가 쉽지 않아졌다고 느낄때도 있습니다. 또한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았음에도 목에 피로감이 느껴지는 증상도 있습니다.

| 변성기 관리법

변성기 시절에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쉰 목소리 혹은 갈라진 목소리로 평생 살아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허스키한 목소리가 멋있게 느껴질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례가 더 많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변성기가 왔을때는 목에 부담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소리를 지른다거나 고음의 노래를 부르는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목이 건조하지 않게 관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소 수분 공급을 잘해준다면 변성기 시절 관리가 잘되어 좋은 목소리를 가지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반응형
댓글